Project Details
- Title : 디스크 서스펜션 시스템 (Disk Suspension System)
- Client : 강원도 경제진흥원 (GWAP ; Gangwon Economic Promotion Agency)
- Category : Robotics
- Date Post : 30 August, 2021
- Location : R&D Laboratory, Songsam-gil, Wonju-si, Gangwon-do
- Demonstration Farm Area : Daehwa-myeon, Pyeongchang-gun, Gangwon-do
Project Information
심바이오틱의 핵심기술은 바로 (회전식) 디스크 서스펜션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서스펜션 시스템은 센서의 안정화, 차량의 균형, 진동 흡수와 관련이 있으며, 고랑진 밭이나 고르지 않은 농경지에서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의 이러한 기술은 자동 GPS, 네비게이션, 컴퓨터 비전 SLAM, 장애물 회피 기능이 있는 우리의 AI FARM CHART에도 적용됩니다.
인공지능 농업용 운반차는 코로나 이후 농촌인력절벽의 위기를 해결해줄 수 있도록 인건비와 노동력 문제 또한 즉시 해결해 줍니다.
*SLAM : 동시 위치추정과 지도 작성(Simultaneous Localize and Mapping)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발생되는 오류
아무리 좋은 센서나 카메라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진동이나 충격에 의해 흔들리게 되면 로봇의 각종 성능을 저하시키고 자기간섭 등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이는 영구적 손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작업을 하며 실수 혹은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는 AI 프로세서의 오류를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SUSPENSION ON
AI CAN COUNT ALL 10 PINS
SUSPENSION OFF
AI CAN COUNT WRONGLY
현재 국제 시장에는 승용차와 오프로드 차량 이렇게 두 가지 서스펜션 시스템이 있습니다.
SWINCAR는 장애물을 극복할 수 없는 고르지 않은 지면에서 사람들을 운송하기 위한 레저용 차량으로 차량에 발생하는 진동과 충격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무게 중심의 균형에 초점을 둡니다.
GXV-T METS는 고르지 않은 지면에서 높은 이동 능력을 갖춘 새로운 범주의 군용 프로토타입 차량으로, 우리가 발명한 서스펜션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지만, 매우 비싸고 부피가 큽니다. (차량의 서스펜션 시스템이 80~90%를 차지합니다.) 그리고 장애물을 넘지 못합니다.
우리의 디스크 서스펜션은 컴팩트하고 더 안정적입니다. GXV-T METS의 복잡한 중앙 집중식 시스템은 하나의 서스펜션이 오작동을 일으키면 다른 서스펜션까지 작동이 불가하지만, 우리의 서스펜션은 다른 서스펜션의 작동 불능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서스펜션은 일반도로 및 비포장도로 환경에서 다양성을 적용할 수 있어 현존하는 가장 혁신적이고 독특한 서스펜션 중 하나입니다.
‘현대’의 로봇공학 연구개발팀은 능동형 서스펜션을 개발하여 오프로드 차량의 안정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수년 동안 노력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현대’의 Elevate와 Tiger x-1는 우리의 서스펜션과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는 로봇 팔에 바퀴가 달려 있습니다.
당사의 서스펜션은 걷고, 점프하여 장애물을 극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당사의 서스펜션은 관성과 기계적 응력을 차체에 전달하지 않고 이를 내부적으로 제거함으로 보다 견고하며 소형화 시켰습니다.
당사 웹사이트를 통해 더욱 많은 사진 및 영상과 같은 시각적 설명을 확인해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농업 분야에서 우리와 같은 수준의 섬세한 전자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스펜션을 제조하는 특허를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회사는 없습니다.
타사의 소프트웨어는 중간 수준의 복잡성을 가지고 있으며 차체는 농업 환경에서의 작업 및 운송 작업 수행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창고나 고르지 않은 땅에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합니다.
심바이오틱이 만들면 다릅니다!
농업에서 로봇 또는 고정밀 응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센서나 장비가 올바르게 작동해야 하고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더 발전된 안정화 시스템을 필요로 합니다. (특히 농림업용 전자 장비의 오작동과 열화는 진동이나 충격이 원인이 되어 발생)
농림업용 로봇의 주요 문제는 지상에서의 안정성이며 창고에서 운용되는 로봇은 평평하고 규칙적이며 장애물이 없는 환경에서만 구동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로봇이 농경지를 활보할 수 있도록 진동, 암석, 돌과 같은 장애물로부터 충격을 흡수하고 높이를 조절하는 새로운 형태의 충격완화장치를 발명했습니다. 이는 특별한 기술적 정교함이 없어도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은 약 70% 이상이 산지로 구성되어있고 농림업으로 사용되어야 할 토지가 건축 용도로 전환되는 비율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개간된 많은 농장들을 구릉지와 산악과 같은 지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지형과 같은 장애물을 넘기 위해 연구해왔으며 이로써 새로운 유형의 충격완화장치 즉, 서스펜션을 발명했습니다.
우리의 서스펜션은 컴팩트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전기 자동차의 회생 브레이크(regenerative break)와 같은 기술로 선형적인 충격 및 진동의 힘(흡수가 어렵고 차체에 잘 전달됩니다)을 회전력으로 전환하고 이는 전기 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회전식 디스크 서스펜션의 특장점
심바이오틱만의 디스크 서스펜션의 사용은 센서의 안정화, 차량의 균형, 진동 흡수와 관련이 있으며, 고랑진 밭이나 고르지 않은 농경지에서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게 합니다.
Disk Suspension Simulation
타사와의 차별점
Comparison with other Companies
SWIN CAR
SWINCAR
이 제품은 프랑스 Mecanroc사가 개발한, 전기로 달리는 오프로드 레져용 버기차량이다.
이 차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운행을 하는 도중 바퀴가 마치 유연한 거미처럼 펼쳐진다.
이 차량의 서스펜션 시스템 밸런싱의 기본은 차체의 앞뒤에 있는 2개의 조인트입니다.
이로써 차량은 옆으로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60810800122
SCORPION RS-1
SCORPION RS-1
현 시장의 필요를 충족하고 내일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시스템입니다.
긴급 상황에 대처하는 긴급 구조원, 군사 병력 및 민간 의뢰인을 대상으로 하며,
환경적 위험요소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 데에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원격 제어 플랫폼인 SCORPION은 총기의 무력화, 스나이퍼 작전,
폭동 진입 및 인질 상황 등에 활용됩니다.
– 참고 사이트 http://www.gtekorea.co.kr/page/sub2_3_6
GXV-T-METS
GXV-T-METS
미래 지상차량기술(GXV-T)
METS: Multi-mode Extreme Travel Suspension
미국 DARPA가 과도한 장갑 부착 없이 전투차량의 기동성,생존성,안전성 및 효과성을 개선하는 미래 지상차량기술(GXV-T) 사업 목표를 충족하는 다양한 기술을 시연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들은 바퀴 모양을 둥근 모양에서 삼각형으로 바꾼 것 이외에도 바퀴 휠 내부에 모터를 설치해 기동성과 가속도를 높였다.
그리고 다중 모드 익스트림 트래블 서스펜션(METS) 시스템을 통해 차량이 직립 상태에서도 거친 지형에서 고속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차량의 디자인 또한 향상됐다.
워커는 “GXV-T 프로그램이 발전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우리 군인들이 이 기술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참고 사이트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35923
TIGER X-1
TIGER X-1
현대가 만든 컨셉카의 한 종류인 TIGER-X1.
걸어다니는 무인탐사차로 사람의 발길이 닫지 않는 곳을
걸어서 다닐 수 있습니다.
즉, 자동차로는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힘든 곳을
다닐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입니다.
-참고 사이트
https://www.chosun.com/economy/auto/2021/02/10/ONVNSV6SFRHQFBPZABIR5TU4TM/